[편집=김정아 기자]
[편집=김정아 기자]

 

[일요서울 | 김정아 기자] 지난 8월9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한국 앨범으로 첫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인증을 받았다. 

엔하이픈의 정규 2집 ‘로맨스 : 언톨드(ROMANCE : UNTOLD)’가 7월 기준 누적 출하량 25만 장을 넘겨 골드 디스크 ‘플래티넘’인증을 획득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앨범 누적 출하량에 따라 ‘골드’(10만), ‘플래티넘’(25만 장), ‘더블 플래티넘’(50만 장) 등으로 구분해 매달 골드 디스크 인증을 부여한다.

이로써 엔하이픈은 총 12개의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았다. 일본에서 발매된 세 번째 싱글 ‘유우(結 -YOU-)’와 두 번째 싱글 ‘디멘션 : 센코우(DIMENSION : 閃光)’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정규 1집 ‘사다메(定め)’와 데뷔 싱글 ‘보더 : 하카나이(BORDER : 儚い)’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한편 지난 8월12일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엔하이픈은 전날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하이웨이 1009’ 오피셜 필름(‘Highway 1009’ Official Film)(for ENGENE)을 공개하고 정규 2집 활동을 마무리했다.

엔하이픈의 ‘로맨스: 언톨드(ROMANCE: UNTOLD)’는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234만 장을 기록했다. 이들은 이로써 첫 ‘초동 더블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