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카지노

숨 하나 생명봉사단, 헌혈 참여 문화 확산에 팔 걷어. . .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진행

4일 남구 대덕문화전당 1층 주차장에서 개최, 시민 50여명 동참 헌혈인구 감소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 및 헌혈 참여 문화 확산 대구시 복싱협회과 자원봉사 문화 확산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

2024-09-05     김을규 기자
4일 오전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 1층 주차장에서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봉사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숨 하나 생명봉사단]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숨 하나 생명봉사단이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 1층 주차장에서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의 협조로 코로나19 장기화 등 헌혈인구 감소에 따른 혈액 수급난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헌혈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이뤄졌다.

이날 헌혈 행사에는 대구시 복싱협회 회원 및 시민 50여명이 동참해 생명 나눔 문화를 실천했다.

특히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과 송민선 대구 남구의회 의장이 행사장을 방문해 헌혈에 동참한 시민들을 격려했다.

4일 오전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 1층 주차장에서 진행된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에 앞서 한득철 숨 하나 생명봉사단장(왼쪽)과 서석일 대구시 복싱협회장이 자원봉사 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숨 하나 생명봉사단]

또 행사에 앞서 숨 하나 생명봉사단은 대구시 복싱협회와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득철 숨 하나 생명봉사단장과 서석일 대구시 복싱협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협력 ▲단체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연계 사업 협력 ▲각 기관 간 오프라인 홍보 협력 등이다.

한득철 봉사단장은 “혈액 부족이 심각한 상황인 만큼 조금이나마 혈액 수급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꾸준한 헌혈 행사로 생명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 돌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숨 하나 생명봉사단은 헌혈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자발적으로 결성된 민간 봉사단체다.

지난 7월 9일 공식 출범을 알리고 헌혈 및 사회적 약자 돌봄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헌혈 캠페인 외에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노인 돌봄, 저소득층 가정 지원, 장애인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