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카지노

한식장인 송수홍,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표창 수상

사회공헌 봉사 앞장서며, 착한 가격으로 정성 가득한 요리 제공

2023-08-24     장휘경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받은 송수홍 별미집 대표(우측)

[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지난 8월22일 오후 3시 서울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2023 우수 국회의원 및 지자체 대상’과 ‘2023 글로벌 신한국인 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3선 국회의원 출신인 김호일 대한노인회 중앙회장이 대회장을 맡은 가운데, SISA대한뉴스가 주최하고 글로벌 신한국인 大賞 선정위원회, 유기농신문, 대한이에스가 주관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수상자는 각 분야별로 대한민국을 이끌 국회의원 및 지자체 단체장과 글로벌 경제의 주역으로 한국을 성장시킬 경영인들의 업적을 엄격하게 세부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한식장인으로 유명한 송수홍 별미집 대표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신동근 국회의원) 표창을 받았다. 송 대표는 전국의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시상하는 글로벌 신한국인 대상 시상에서는 ‘사회공헌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송 대표는 충무로에 있는 한식당인 ‘별미집’을 45년 동안 운영하고 있다. 그는 고물가시대임에도 서민의 어려움을 생각해 충무로, 을지로 등의 소상공인들에게 가격을 올리지 않고 착한 가격으로 맛과 정성이 가득한 검은콩국수와 개똥쑥 닭곰탕 그리고 싱싱한 활어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순간의 이윤과 포장된 인기를 좇기보다는 오직 정직한 맛을 자랑하는 음식에 집중함으로써 많은 미식가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평소 불우이웃 돕기와 자연보호, 지역사회 봉사에도 앞장서고 있는 송 대표는 중구 광희동 자연보호협의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대한요식업중앙회중구지회장, 서울특별시장, 서울특별시 중구의회 회장 표창을 받은 경력이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제24회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상 ‘한식 장인(콩국수)’과 2017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한식-닭곰탕 장인’을 수상해 한식장인이란 칭송을 더욱 빛나게 했다.